본문 바로가기
리포트 (report)/이런저런 인기 순위

전 세계 기준! 건강과 안전을 위한 도시 TOP 5

by WANNA READ 2023.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오늘 공유해 볼 인기 순위는

세계 시장 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건강과 안전을 위한 2022년 100대 도시'

지수 중 TOP 5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TOP 5 도시


건강과 안전을 위한 도시
TOP 5

5위 싱가포르

네이버 국가정보

캡처 화면은 국가 정보이지만

싱가포르의 수도는 싱가포르입니다.

수도 싱가포르가 5위이네요.


4위 UAE 아부다비

아부다비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입니다.

4위이네요.


3위 카타르 도하

네이버 여행정보

해외인기여행 지역이기도 한

카타르 도하는

카타르의 수도입니다.

 

도하라는 이름이 아랍어로

큰 나무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무언가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이름인 것 같네요.


2위 UAE 두바이

네이버 여행정보

여행정보를 보니

아랍에미리트의 7개의 토후국 중 최대 도시

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토후국이란 부족의 수장이나

실력자에게 지배되는 국가를 말하는데,

서아시아, 인도 등에서

영국의 지배와 보호하에 있던 나라를

말한다고 합니다.


1위 UAE 샤르자

네이버 지식백과

1위로는 아랍에미리트의 샤르자

라는 도시가 선정되었습니다.

샤르자에 속한 도시이자 수도라고 하는데

2022년 기준으로 인구 1,785,684명이라고 하네요.


중동의 대도시들이 순위권에 있네요.

중동이 안전하다는 인식이

강한가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