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고민이었습니다.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대화 기술을 꾹꾹 눌러 담다보니 30가지가 완성되었는데, 마땅한 제목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생각난 제목이 대화 나누기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단순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다양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대화 나누기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장면부터 떠오르시나요?

 

아마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말 그대로 대화를 주고받는 단순한 장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누다라는 단어에는 말이나 이야기, 인사 따위를 주고받는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대화를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이는 아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명확한 표현입니다.

 

그런데 나누다라는 단어에는 다양한 의미가 더 내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학에서의 나누기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대화에서 이점은 어떤 의미가 될 수 있을까요? 대화의 사전적인 의미를 검색해 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음. 즉 대화는 주고받아야 합니다.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말하거나 또는 듣기만 하는 것은 대화가 아닙니다. 서로 배려하는 가운데 말하기도 하고 듣기도 하면서 적절하게 잘 배분된 대화가 좋은 대화가 아닐까요? 우리가 하는 대화가 성공적이 되고 만족스러우려면, 상황이나 분위기에 따라 서로 주고받는 말이 잘 나눠져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은 적절해 보였습니다.

 

또한 나누다라는 표현은 감정을 공유한다는 의미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기쁨을 나누고 슬픔을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이처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할 때 우리는 그 감정을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생각해 보면 대화 역시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행위입니다. 우리의 말속에는 언제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주어진 상황이나 마음 상태에 따라 좋은 감정이든 나쁜 감정이든 우리가 누군가에게 내뱉는 말에는 감정이 담기게 됩니다. 따라서 대화는 감정을 나누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이 또 적절해 보이지 않나요?

 

그렇게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으로 이 책을 출간하게 되어 기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이 책에는 사랑받는 말 습관을 위한, 공감 가는 대화를 위한 30가지의 대화 기술이 담겨 있습니다. 부디 이 기술들이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 좋은 거울이 되어 긍정적인 변화들이 일어나고, 그 변화들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기를, 당신의 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을 정도의 큰 가치를 지닐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전자책 링크입니다. 아래에서 목차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크몽

 

사랑받는 말 습관 공감 가는 대화, 대화 나누기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전자책,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워너드림의 전자책, 라이프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라이프 전자책 제공 등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YES24

 

대화 나누기 - YES24

고민이었습니다.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대화 기술을 꾹꾹 눌러 담다보니 30가지가 완성되었는데, 마땅한 제목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생각난 제목이 대화 나누기였습니다.

www.yes24.com

 

#알라딘

 

[전자책] 대화 나누기

고민이었습니다.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대화 기술을 꾹꾹 눌러 담다보니 30가지가 완성되었는데, 마땅한 제목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생각난 제목이 대화 나누기였습니다.

www.aladin.co.kr


목차

대화 나누기
목차


WANNA REA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