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필요한 경제 지식

부수입을 창출하는 3가지 방법 (5가지 재테크 방법)

by WANNA READ 2023.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오늘 함께 공유해 볼 이야기는 수입에 대한 것입니다. 특히 최근 들어 부수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우리가, 특히 엄마들이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부수입 재테크
부수입 재테크


오늘의 포스팅은 이지영 님의 엄마의 10억에 나오는 내용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이지영
이지영

이지영 님의 엄마의 10억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부업과 관련된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생각을 하며 읽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다른 것보다 도움이 되었던 책들을 쭉 소개해주고 있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조금 더 좋은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 것 같았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책 목록은 추후에 소개해 보기로 하고 오늘은 부수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 책의 부제는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포인트'입니다. 금액적인 부분이 중요하다기보다 '터닝포인트'라는 단어가 더 핵심인 것 같은데요. 그럼 어떻게 터닝포인트를 만들어볼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바로 부수입을 창출하는 3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확인해 볼까요?

 


부수입을 창출하는 3가지 방법

책의 저자는 적은 금액으로도 부수입을 창출하는 시스템 가동을 시작할 수 있음을 언급합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 방법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1. 관심을 돈으로 바꿔라

첫 번째 방법은 '관심을 돈으로 바꿔라'이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걸로 시작해야 할지를 모르는데, 그럴 경우 내 관심사를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그 관심사를 수입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보라는 것이죠. 책에서 알게 된 한 가지 방법은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펫시터'였습니다. 이런 게 있는지 몰랐는데요.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큰 반려동물 호텔보다는 개인집에다가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데, 만약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거나 키우고 있거나 좋아한다면 '펫시터'로의 확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2. 집을 나눠라

두 번째 방법으로 저자는 집을 나눠보라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단편적인 예이지만 저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신이 집이 없어도 가능하다. 지민씨는 얼마 전 경기도 소재의 여자 대학교 앞에 있는 아파트를 월세로 얻었다. 그리고 그 집을 셰어하우스로 운영했다.

 

이런 방법으로 월세를 제외하고 1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집을 통해 필요한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는 방법으로 확장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종잣돈을 굴려라

마지막 3번째는 종잣돈을 굴리라는 것입니다. 미래의 나를 위해 다양한 투자처를 찾아보고 투자를 해볼 수 있는 것이죠. 종잣돈을 굴릴 수 있는 방법은 시대와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저자는 언급합니다.

과거 은행에 다닐 때도 나는 늘 특판 예금이 나온다고 하면 출시일에 맞춰 은행으로 달려갔다. 금리가 1%라도 더 높다면 그 예금에 돈을 넣어 두려고 했다. 그때는 예금은 결국 자산가에게 어울리는 재테크 방식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즉 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예금도 한 가지의 재테크 방식이 될 수 있지만, 종잣돈이 있다면 그 돈과 시기는 어떠면 조금은 공격적으로 무언가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시기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부수입을 만드는 5가지 재테크 방법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재테크 방법들이 있을까요? 친절하게도 저자는 5가지의 재테크 방법을 알려줍니다.

1. 블로그

블로그라면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등으로 블로그 내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배분받는 형태고 있고, 블로그 형태가 커져 그 힘으로 다른 수입으로 확장되는 경우도 있죠. 저자는 블로그 운영에 있어 중요한 부면을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화하기 위해서는 꾸준함과 진정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블로그와 관련된 부면들은 블로그 운영 TIP을 통해 더 알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블로그 운영 TIP' 카테고리의 글 목록

책을 품은 인생의 보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삶의 즐거움과 지혜가 함께하는 공간, 인생의 해답이 필요하다면 워너리드 (WANNA READ)

wannaread.tistory.com

2. 인스타그램

두 번째 방법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장점은 사진이 중심이 되기에 글을 잘 쓰지 못하더라도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몇 가지 핵심 키워드 혹은 명확한 정보성 문장만으로도 충분히 이목을 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무료 사진 보정앱이 많아서 원하는 색감이나 구도로 사진을 쉽게 편집할 수 있다고 하니 인스타그램 운영이 더 쉽다고 하는데요. 저자는 다음과 같이 응원합니다.

지인 중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본인이 직접 만든 소품과 가방 등을 판매하여 비즈니스를 시작한 분이 있다. 시작은 작더라도 멋진 출발점이 될 수 있다.

 

블로그를 하기에도 바쁜데 인스타그램을 꼭 해야 할까요? 사실 저도 아직 안 하는데요... 다음에 리뷰할 주언규 님의 슈퍼노멀이라는 책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SNS를 해야 하는 한 가지 이유가 명확히 나옵니다. 바로 네트워크 효과 때문인데요. 다양한 곳에 내 영역을 만들어 놓으면 한 곳에서 그 영역이 알려지면서 다른 곳까지 네트워크 효과가 발휘될 수 있는 것이죠.

 

결국에는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입니다. 저도 미루고 있는 부면이긴 한데, 꼭 해야겠네요.

3. 임대업

세 번째 방법은 임대 수익입니다. 임대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부동산일 텐데요. 책에서 말하는 임대는 부동산도 포함될 수 있지만 물건을 대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점과 관련된 저자의 실제 경험이 이렇게 소개됩니다.

내가 처음 유튜브 채널 '이지영TV'를 시작했을 때였다. 촬영을 위해 카메라가 필요했는데 고가의 카메라는 사기가 망설여졌다. 아직 카메라를 잘 알지도 못했고, 내가 어느 정도의 영상 수준을 원하는지 잘 몰랐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카메라만 전문적으로 빌려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놀랍게도 수많은 기종이 활발하게 대여 중이었다. 운영자는 이미 카메라 원가의 몇 배 이상 이익을 얻고 있었다.

 

사실 주변을 둘러보면 대여 시스템은 정말 예상치 못한 곳에 다양한 방식으로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대여해 줄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확장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4. 유튜브

네 번째 방법은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는 어느 책에나 꾸준히 등장할 만큼 단골 메뉴(?)인데요. 처음 시작이라면 스마트 폰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튜브를 하려고 생각하면 꾸준히 뽑을 수 있는 콘텐츠가 고민이 되는 건 사실이네요.

5. 스마트스토어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이들의 부수입, 그것도 고수입의 발판이 되어준 스마트스토어가 마지막 다섯 번째 방법입니다. 진입 장벽이 비교적 낮다고 평가되면서 점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지금은 쉽지 않은 시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여전히 성공 사례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뻔하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또는 식상하신가요? 그런데 제가 읽는 책마다 나오는 단골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검증된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한 것이죠. 따라서 지금 바로 시작해 볼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전 블로그만 하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