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블로그 운영 TIP

꾸준한 수익을 내는 글은 이런 글이다!

by WANNA READ 2022. 10. 25.
반응형

우리가 원하는 것은 꾸준한 수익이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할 마음이 있기에 그 수익 역시 꾸준히 따라와 주길 바란다. 물론 일정한 수익보다는 조금씩이라도 오르는 것이 좋다. 그럼 꾸준히 수익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오늘은 꾸준한 수익을 내는 방법 중 한 가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마케팅에서도 이야기하는 내용이라 꽤 정확하다.


타켓층을 생각하고 글쓰기

타켓층을 생각해보자!

구글의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보자. 광고 사업은 어떤 사업일까? 광고주에게 돈을 받고 단순히 광고를 띄어주기만 하는 사업일까? 아니다. 여기에는 더 복잡한 이해관계가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얼마나 구글에서 올려주고 있는 광고가 잘 클릭되어 구매까지 이어졌느냐이다. 구글로서는 구매까지의 모든 전환 과정이 중요하다. 그럼 물건을 소비할 구매력이 좋은 나이는 언제부터일까? 오늘의 힌트는 이것이다!

 

나이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잠시 광고가 뜨는 원리에 대해 생각해보자. 최근 광고들은 사용자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가 평소에 보던 것을 기반으로 광고가 뜬다. 내 관심사와 관련된 광고가 뜨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며칠 동안 원피스를 검색하고 찾아봤다면, 구글 광고가 뜨는 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원피스 관련 광고가 뜬다. 이것이 바로 사용자 기반 광고이다.

 

또한, 광고가 올려지는 글이나 정보에 맞는, 문맥에 따른 광고가 뜬다. 교육과 관련된 글이면 교육 관련 광고가 뜬다. 자동차와 관련된 글이면 자동차 관련 글이 뜬다. 이 두 가지는 모든 면에서 아주 완벽하게 설정된 것은 아니지만 꽤 잘 자동화되어 있는 광고 시스템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글은 누가 가장 많이 보는 글인가? 소비가 낮은 연령대인가, 소비가 높은 연령대인가?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3040의 소비력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5060 세대는 세대 중 가장 큰돈을 소비한다고 한다. 따라서 광고 수익 측면에서는 소비력이 좋은 연령대가 좋아할 만한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하다. 30대와 40대가 좋아할 만한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하다.


더 알아보세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와 정보를 더 알아보세요.

 

전자책 출간 '저는 이제 블로그로 매달 10만 원은 법니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이 주는 정보는 분명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제가 이 결과를 얻기까지의 다양한 시행착오와 노하우들을 보여드릴 테니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블로

wannaread.tistory.com


WANNA RE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