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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오늘 함께 공유해 볼 내용은
화가 날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 두 가지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함규정 님의
감정 관리도 실력입니다를 읽고
알게 된 내용을 재정리한 것입니다.
책을 읽다 아주 실용적인 조언이 있어
소개를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이 책에는 실용적인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화가 날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해
저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실용적인 제안을 해줍니다.
화가 날 땐 이 2가지 질문을 던져라! |
저자는 화가 치밀어 오르면
30초만 시간을 낼 것을 제안합니다.
그럼 이 30초 동안 무엇을 해볼 수 있을까요?
많은 경우 화를 내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 결과는 상대에게뿐만 아니라
나 자신에게도 해롭죠.
따라서 30초 동안 다음의 두 가지 질문을
해볼 것을 제안합니다.
1. 지금 이 문제가 내 건강보다 더 중요한가?
2. 내가 지금 화를 내면 이 상황 또는
내 앞에 있는 저 사람을
바꿀 수 있을까?
이 두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는 겁니다.
아마 많은 경우 화를 내야 할
이유가 없거나 화를 내는 것이
되레 손해가 된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대개 시간이 지나면 이성적이 되고
더 현명하고 지혜로운 결정을
내리게 된다고 합니다.
누군가로 인해 화를 내는 상황도
이와 마찬가지일 수 있는데,
아주 짧은 시간이라도 잠시 멈출 수 있다면
더 지혜로운 행동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쉽지 않지만
감정에 휩싸여 끌려다니는 것보다
감정을 컨트롤하는 사람이 되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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