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포트 (report)/독서 통계 및 추천 도서

2022년 독서 통계 및 추천 도서 (워너리드 리포트 2022)

by WANNA READ 2023.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또 1년이 지나서 독서 통계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그럼 2022년에는 어떤 분야의 책을 많이 읽었고

몇 권이나 책을 읽을 수 있었는지

밀리의 서재에서 보여주는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년 동안 읽은 책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좋았던 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독서 통계

2022년 통계

2022년에는 전년보다는 53권을

더 적게 읽었다고 알려주네요.

작년보다 더 많이 본 책 분야는

읽는 시간이 비교적 많이 걸리는

자기 계발과 인문이고,

반대로 비교적 빠르게 읽을 수 있는 매거진을

작년보다 덜 읽었습니다.

그래서 전년보다 책을 덜 읽었나 봅니다.

 

가장 많이 읽은 책 분야로는

작년과 동일하게 경제경영이네요.

자기 계발 분야를 가장 많이 본 것 같은데

경제 분야여서 그런지 통계로는

경제경영으로 들어간 것 같기도 합니다.


추천도서 5권

그럼 2022년 동안 읽은 책 중에

개인적으로 좋았던 책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총 5권을 골라봤습니다.

아래의 순서는 순위가 아닙니다.


1. 장사의 신

저자 : 우노다카시

정말 재밌게 읽었던 책입니다.

자세한 책 리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업에 성공하는 비결을 알고 싶다면? 211번째, 우노 다카시의 장사의 신을 읽고.

 

사업에 성공하는 비결을 알고 싶다면? 211번째, 우노 다카시의 장사의신을 읽고.

처음에 추천받을 때 나는 생각했다. '내가 장사를 할 것도 아니고, 요식업을 할 것도 아닌데.. 게다가 2012년 책이잖아?' 하지만 곧 이 생각은 책을 읽은 지 10분이 지나서 깨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wannaread.tistory.com


2. 부자의 그릇

이즈미마사토 지음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며칠을 설레는 마음으로

일부로 천천히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209번째, 이즈미마사토의 부자의 그릇을 읽고.

 

209번째, 이즈미마사토의 부자의 그릇을 읽고.

우연히 이 책을 추천받아 밀리의 서재에서 검색해보았지만 전자책으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다행히도 오디오북으로 올라와있었다. 처음에는 오디오북이라 망설였다. 나는 직접 글을

wannaread.tistory.com


3.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가바사와시온 지음

이 책을 읽고 무려 6차례나 포스팅을

했을 정도로 얻어갈 내용이 많았던 책이었습니다.

뇌물질이라는 과학적인 근거를 최대한

가볍게 풀어 삶의 행복과 건강 비결을 설명하는

방식이 신선하기도 했고, 즐거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입니다.

 

이 책에 대한 6번의 책 리뷰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가바사와시온'의 검색결과

 

워너리드 (WANNA READ)

인생의 해답이 필요한 순간, 워너리드

wannaread.tistory.com


4. 안네의 일기

안네 프랑크 지음 / 배수아 옮김

저는 배수아 님의 번역판으로

안네의 일기를 읽을 수 있었는데

현재 밀리에서 이 책은 서비스하지 않는

책이 되어버렸습니다.

 

정말 아무런 감정의 동요 없이 읽다가

마지막에 마음을 쿵 떨어뜨려 그 여운을 남기는

묘한 책이었습니다.

책 리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청소년 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안네의 일기!

 

청소년 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안네의 일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안네의 일기의 리뷰입니다. 우연하게 TV 프로그램에서 안네에 대해 다루는 장면을 보게 되었다. 안네라는 그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듯하다. 그만큼

wannaread.tistory.com


5. 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이 책을 읽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고민할 시간에 행동해보고 실패한다 해도

빠르게 실패하는 게 더 유익하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책입니다.

이 책으로 쓴 리뷰가 3개네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빠르게 실패하기'의 검색결과

 

워너리드 (WANNA READ)

인생의 해답이 필요한 순간, 워너리드

wannaread.tistory.com


WANNA RE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