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그리고 그 밖의 이야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vs 애플) ver. 2020

by WANNA READ 2020. 8. 25.
반응형

2020년 8월

한국 갤럽은 약 1000명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바로 휴대전화와 관련된 조사였습니다.

 

물론 이 결과가

한국인 전체를 대표한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재미로 읽어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률은 93%

2017년부터 4년째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정말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2012년에

60대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10%에 불과했지만,

2020년인 현재에는

60대 이상의 약 80%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럼 어떤 브랜드의 핸드폰을

선호하고 사용하고 있을까요?

전체적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61%, 애플 18%, LG 17%

이 수치를 연령별로 보면,

20대 삼성 45%, 애플 44%
30대 삼성 53%, 애플 35%
40대 삼성 68%, 애플 12%
50대 삼성 71%, 애플 4%
60대 이상 삼성 63%, 애들 2%

10대의 비율이 빠져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삼성폰을 이용하는

한국인이 더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폰은 상대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인기가 더 많았고,

저연령 여성에서 두드러집니다.

20대 여성의 58%가 애플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연한 결과일 수 있겠지만

연령 때가 올라갈수록 삼성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아무래도 삼성과 애플의

운영체계가 다르고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에 익숙한

세대들에겐 애플의 방식이

익숙하진 않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은 연령층에게 애플의 비중이

거의 50%에 가깝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애플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가

디자인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로고가

애플의 선호도를 높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떤 회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이 조사 결과를 두고 생각해보니

저는 계속해서 삼성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재미있게 보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