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이어 '최적화는 변경을 좋아하지 않는다?' 2부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블로그 이름과 카테고리에 대한 부면을 살펴보았다면 오늘은 개별 콘텐츠 페이지에 대한 변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수익화 비법서
오늘 내용은 [전자책] 블로그 수익화 비법서 (블로그 수익을 높이는 실전 비법서)에 나오는 일부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2. 개별 콘텐츠 페이지에 대하여
그럼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개별 콘텐츠(글)는 어떠할까요? 수정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여기에도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SEO는 최신 정보 및 정확한 정보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쓴 정보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다면 어떠할까요? 내 글에 담긴 정보가 실제로는 변경되었거나 전혀 다르게 적용되고 있다면 어떠할까요?
또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측면은 콘텐츠도 시간에 따라 어느 정도 자리를 잡는다는 것입니다. 비교적 글을 최근에 썼다면 내용을 수정하는 것은 그리 큰 고민이 아닐지 모릅니다. 하지만 글을 발행한 지 비교적 오랜 시간이 지났고, 심지어 그 글이 검색 엔진 상위 순위권에 올라와 있다면 어떠할까요? 많은 경우 그러한 글을 수정하는 순간 검색 엔진 순위권에서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 글을 수정하기보다는 다른 글을 재발행하여 몇몇 정보의 수정을 재공지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댓글을 통해 변경된 내용을 알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론은 무엇인가요? SEO가 모든 부면에서의 변화를 싫어한다고 할 수는 없으나 갑작스럽고 빈번한 변경은 검색 엔진 순위 및 유기적 트래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콘텐츠 내용을 수정, 변경해야 한다면 다시 수정하고 변경하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살피고, 가능한 한 번에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잘 되어 있는 것을 변경하는 것은 그만큼의 페널티를 감수해야 하는 것이지만, 반대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들을 올바르게 변경해 주는 일은 SEO에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SEO는 일관성과 안정성이 유지되는 웹 사이트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변경하고,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변경하지 마세요. 이 둘 사이에서 신중하게 고민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변경하기 전 고려해 보면 좋을 3가지 질문
1) 이러한 재설정이 현재의 블로그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인가?
2) 이러한 재설정이 블로그 내 구조와 구성을 더 쉽게 만들어 내 콘텐츠를 더 잘 보여주는 결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3) 이러한 재설정은 키워드 전략, 검색 추세, 또는 사용자 경험 등 SEO 전략과 관련하여 더 긍정적인가?
더 알아보세요.
[전자책] 블로그 수익화 비법서 (블로그 수익을 높이는 실전 비법서)
WANNA READ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 > 블로그 운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알아야 할 구글 애드센스 위반사항 5가지! (1) | 2023.09.29 |
---|---|
검색 유입이 잘 되지 않는다? 크롤링 및 색인화 작업이 늦게 되는 7가지 이유 (1) | 2023.08.02 |
최적화는 변경을 좋아하지 않는다? (1부) (4) | 2023.07.31 |
SEO가 싫어하는 링크도 있다? 주의해야 할 링크 전략 (3) | 2023.07.28 |
링크에 정보를 더 하는 방법은? 앵커 텍스트를 만들자! (1) | 2023.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