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함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은
블로그 제목 뽑기(?)에 대한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포스팅하는 입장이긴 하지만
또 반대로 우리 역시 누군가의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보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런 경유! 같은 정보라도
뭔가 클릭이 자연스럽게 이끌리는,
그런 제목들이 있지 않나요?
제목에 따라,
어떤 글은 상단에 있어도
그 아래의 글에 눈길이 더 가는 경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결국 내 눈과 마음이 좀 더 이끌리는 대로,
그 제목을 보고 클릭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만드는 3가지 방법!
에 대한 것입니다.
~하는 방법 |
첫 번째는, 제목에 방법이나 이유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문 틀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블로그 정말 쉽게 글 쓰는 방법'
'블로그로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
'몸에 알레르기가 나는 이유'
이렇게 '방법, 이유'라는 단어는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더 유발하고,
좋은 정보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상승시키게 됩니다.
또한 명확하게 눈에 들어오기도 하죠.
정말 단순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숫자 사용 |
두 번째 방법은 숫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가져야 할 5가지 습관'
'블로그로 한 달에 100만 원 벌기'
'댓글을 달아야 하는 이유 5가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3가지'
숫자의 힘은 많은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부분인데요.
숫자로 표현된 제목은 우선 깔끔합니다.
즉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기 때문에
보는 이로 하여금 확신을 주게 됩니다.
또한 수치화된 제목은
자연스레 해당 글에 대한 이해와
그 정리를 도와줍니다.
예를 들면,
방문자는 '아, 3가지가 있구나'를 안 상태에서
글을 읽기 시작하기 때문에
글의 정보나 문맥 파악과 그 이해를
쉽게 하게 됩니다.
즉 보기에 편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글이 엉망이면 안 되겠죠.)
비교하는 것 |
서로 상반되거나 비슷한 두 가지를
비교하는 글은 언제나
흥미를 이끄는 것 같습니다.
'한국인은 짜장면 VS 짬뽕을 좋아한다.'
'네이버와 다음의 차이점'
'블로그, 네이버냐 티스토리냐'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두 가지의 대조점이 있다는 것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그중 한 가지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를 더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다음을 더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것이죠.
그럼 결국 네이버를 선호하는 사람도 오고,
다음을 선호하는 사람도 클릭을 하게 됩니다.
즉 이런 제목은
관심사의 폭을 넓게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더 쉽게 말해서, 두 가지의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제목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 적이 있는데요.
오늘의 내용과 다른 내용이니
이 두 가지를 합쳐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만드는 3가지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기억해야 할
중요한 한 가지가 있습니다!!
좋은 제목은 사람을 이끌리게 할 수 있지만,
좋은 글은 그 사람을
머물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전략적인 제목만큼이나
우리의 글도 좋은 정보와 정성이 들어간 글이면
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하고 좋겠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모두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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