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비롯해서 유튜브, 다양한 SNS 등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내 글과 사진, 영상을
보고, 공감하고,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사람들이 찾을 만한
정보와 그 키워드에 집중하고 있고,
그 운영 범위에 따라 실제로 특정 정보와 키워드는
핵심 전략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쉽게 끌리는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라면 평균적으로 이 3가지에
끌린다고 하는데요.
이 법칙을 3B 법칙이라고 부릅니다.
3D는 들어봤는데, 3B를 못 들어보셨다면,
오늘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3B 법칙에 대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3B 법칙 |
우선 3B 법칙이라는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알아봐야겠죠?
3B는 B로 시작하는 단어가 3가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쉽게 끌리는 3가지를
Baby(아기), Beauty(미인), Beast(동물)
이라고 말하는 것이죠.
물론 이 법칙은 하나의 지침일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평균적인 사람들의 데이터가
이를 증명하고 있고,
다양한 마케팅에 이 법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3가지에 마음이 열리고,
안정감과 편안함, 친근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3가지 요소를 함께 쓰이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이 3가지는 사람의 본능적인 부분이라고 합니다.
본능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죠.
실제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조회수와 댓글이 많은 콘텐츠를 보면
이 법칙이 효과가 있음을 증명하는 듯합니다.
어떤 콘텐츠는 글 없이 사진만으로도,
혹은 자고 있는 모습으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합니다.
서양과 동양이 다르다? |
3B 법칙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지만,
3가지의 호감도의 그 순서가 다르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서양에서의 호감도 순위는
1위가 동물, 2위가 미인, 3위가 아기
인데 반해서,
동양에서의 호감도 순위는
1위가 아기, 2위가 미인, 3위가 동물
순서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조사 결과죠?
역시 문화적인 사고 차이가 있네요.
오직 블로그만 생각한다면,
어떤 정보가 좋을까요?
어떤 글을 써볼 수 있을까요?
어떤 정보를 담아볼 수 있을까요?
미인과 관련해서는 떠오르는 것이 없지만
아기와 관련된 육아 글, 혹은 육아 정보글이나
특정 동물과 관련된 여러 정보글들은
꾸준히 찾는 정보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블로그는 썸네일이라고 해서
글의 제목을 뒷받침해주는 대표 그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런 대표 그림으로 이 3B를 사용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쉽게 끌리는,
주목률이 올라가는 3가지 법칙인 3B 법칙을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적절하게 사용해볼 수 있겠죠?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 > 블로그 운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 읽히는 글쓰기 비결 3가지 (2) | 2020.11.11 |
---|---|
네이버가 좋아하는 글이 있다? 저품질을 피하고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방법 7가지! (4) | 2020.11.05 |
블로그 운영, 10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진리 2가지! (2) | 2020.10.30 |
블로그 포스팅,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만드는 3가지 방법! (6) | 2020.10.24 |
블로그 글쓰기 꿀팁이 필요하세요? 3가지 알려드립니다! (4) | 2020.10.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