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너리드 : 여행기/또다시 일본

(또다시 일본 8-4) 가마쿠라의 코마치도리 거리를 즐기는 방법

by WANNA READ 2025. 2. 7.
반응형

또다시일본
또다시 일본 8

# 가마쿠라코코마에 역을 못 즐기다!

오늘은 비가 오기 시작했다.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 오늘은 일본 슬램덩크 배경으로 유명한 '가마쿠라코코마에역' 부근, 그 기차 건널목을 가기로 했다. 그런데 비가 점점 많이 오기 시작했고, 주차할 곳도 없을뿐더러, 우산도 없었고, 결국 우리는 그 주변 요시노야에서 점심만 먹고 다음 코스로 넘어가야 했다.

가마쿠라로 가는 고속도로

요시노야요시노야요시노야요시노야
요시노야

# 코마치도리 거리

가마쿠라의 코마치도리 거리는 다양한 시장 상권이 모여 있는 거리이다. 다양한 가게나 기념품 샵, 유서 깊은 건물들을 보면서 천천히 걷기에 좋은 마을이자 유행 거리이다. 검색해 보니 약 250개의 점포가 있다고 하는데,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거리임을 알 수 있었다.

코마치도리코마치도리코마치도리코마치도리코마치도리코마치도리
코마치도리 거리

여기에서 기념품도 좀 사고, 선물도 좀 사고, 사케와 다양한 꼬치를 파는 곳에서 술도 한 잔 하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거리를 한 바퀴 다 둘러본 후 주차장 부근에 있는 카페를 발견해 커피도 마셨다. 이곳에서는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면서 간식도 먹고, 기회가 되면 술도 한 잔 하면서 저녁 분위기도 즐겨볼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현지 특선 요리들을 파는 식당도 있어서 하루 온종일 이곳에서만 즐겨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날 비가 와서 기모노를 입은 사람을 한 두명 정도만 본 것 같은데, 평소에는 일본 전통 옷을 입고 이 거리를 즐기는 사람들부터 인력거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보는 사람들까지 다양한 것 같았다. 한 통계에 따르면 매년 1,800만 명의 방문객이 이곳을 찾을 만큼 인기 있는 곳이기에 천천히 즐길 수 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인 거리뿐만 아니라 주변 거리들도 소소한 재미가 많은 곳인 만큼 시간적으로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

기념품샵기념품샵기념품샵사케집사케집사케집사케
다양한 가게
카페카페카페카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 이제 도쿄로

이제 다음날의 여행을 위해 도쿄로 달렸다. 도쿄에서 숙소 체크인을 먼저 한 다음 저녁을 먹기 위해 밖을 돌아다녔다. 별다른 계획을 하지 않고 숙소 주변에 있는 아무 식당이나 갈 생각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식당이 없었다. 다행히 주변 큰 마트가 있어 요리할 재료를 사서 숙소에서 저녁을 해 먹었다.

거리거리거리거리
밤거리
우리의 숙소 그리고 저녁식사

걸어서 10분 정도 되는 거리에 돈키호테가 있었다. 저녁을 먹은 후 피곤했지만 한 번 둘러보기로 했다. 그렇게 오늘의 일정은 돈키호테를 마지막으로 끝났다.

비를 뚫고 돈키호테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