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지혜롭게 사는 법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는 방법은?

by WANNA READ 2023.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 함께 공유해 볼 내용은

'현수교 효과'라고 불리는

심리학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늘의 내용은 타쿠미 에이치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을 읽고 알게 된 사실을

재정리한 것입니다.

저자 : 타쿠미 에이치


현수교 효과

책에서 알게 된 현수교 효과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Suspension Bridge Effect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 등에서 나타난 신체적인 변화를 자신의 감정으로 쉽게 착각하는 현상

 

캐나다의 사회심리학자인 D. 더튼과 A. 알론은 현수교와 일반 다리를 건너는 두 그룹을 나눠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각 그룹의 남녀는 다리 한가운데서 만나게 되어 있었는데, 여기서 여성이 남성에게 간단한 질문을 하고, 그 질문이 끝나면 여성이 남성에게 데이트를 신청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흔들리는 현수교 중앙에서 데이트를 받아들인 남성의 비율은 50%인 반면, 안정된 일반 다리에서 데이트를 받아들인 남성은 13%에 불과했습니다. 현수교에서의 성공률이 월등히 높았던 것입니다.

 

현수교에서의 성공률이 월등히 높았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불안정한 현수교를 건너면서 생긴 생리적인 긴장감과 그로 인한 두근거림이 눈앞의 여성에게 호감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착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현수교 효과'입니다.


긴장감이 있는 장소를 선택하라

긴장감이 있는 장소를 선택하라

이처럼 현수교 효과는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을 착각하게 만드는 효과를 말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고 싶다면 긴장감이 있는 장소를 만남의 장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층 건물의 전망대와 같은 곳에서의 고백 성공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현수교 효과 때문입니다. 따라서 장소를 잘 선택하는 것도 상황에 따라 전략이 될 수 있겠습니다.


WANNA RE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