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너리드 : 여행기/매일 그대와

3주년 기념 홍콩 여행 02

by WANNA READ 2025. 1. 4.
반응형

홍콩
홍콩여행

홍콩 여행 둘째 날 일정

홍콩
둘째 날 홍콩

스타페리 선착장 - 센트럴 - IFC몰 -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 소호거리 - 퀸즈 로드&할리우드 로드 - 스타벅스 컨셉 스토어 - 빅토리아 피크 - 스카이 테라스 428 - 템플스트리트 야시장 - 호텔


내게 홍콩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단연 빅토리아 하버와 그 주변의 풍경이다. 낮풍경도 밤풍경도, 빅토리아 하버에는 무언가 말로는 다 설명하지 못하는 여유로움과 몽환적인 느낌이 있는 것 같다. 이렇게 홍콩을 잘 모르는 나와 같은 초보자에게는 빅토리아 하버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홍콩의 구석구석을 걷다 보면 자잘 자잘한 매력들이 툭툭 떨어져 있는 것만 같다. 하나하나가 그리 확 다가오진 않지만, 그 자잘한 매력들을 하나씩 모와 마음에 담다 보니 어느새 빅토리아 하버만큼의 큰 매력 덩어리로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 같다. 내게 둘째 날이 그랬다.


1. 스타페리를 타고 점심을 먹으러

좋은 날씨만큼이나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갔다. 사람이 너무 많아 대기까지 있었던 한 식당. 새우완탕 맛집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새우완탕면의 식감이 너무 좋지만은 않았다.

스타페리스타페리스타페리스타페리스타페리
스타페리를 타고
센트럴센트럴IFC점심점심점심점심
점심 메뉴

2.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와 할리우드 로드

미드 레벨미드 레벨미드 레벨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로드로드로드로드로드
퀸즈 로드와 할리우드 로드

3. 스타벅스 컨셉 스토어

잠시 쉬다가기에 딱 좋은 카페, 스타벅스 컨셉 스토어. 뷰가 아름다운 곳은 아니었지만,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쉼도 즐겼다.

스타벅스스타벅스스타벅스스타벅스
스타벅스 컨셉 스토어

4. 빅토리아 피크와 스카이 테라스 428

홍콩의 야경을 즐기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428에서 홍콩을 아래로 내려다보는 것이다. 홍콩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그만큼 인기가 너무 많아 대기줄이 너무 길다. 하지만 이를 버티고 버텨 트램을 타고 빅토리아 피크까지 올라가면 소위 백만 불짜리 야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기다리면서 힘들었던 모든 시간을 보상받을 수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빅토리아 피크빅토리아 피크빅토리아 피크빅토리아 피크빅토리아 피크
빅토리아 피크 대기줄
홍콩야경야경
야경
홍콩의 야경

5. 템플스트리트 야시장

조던(JORDEN) 역 근처에 있는 템플스트리트 야시장은 홍콩에서 유명한 야시장 중 한 곳이다. 야시장은 역시나 저렴하지만 실용적이고 재미난 물건들을 흥정하며 사는 재미가 있었다. 물론 늦게 가서 문 닫는 곳들도 좀 있었지만.

지하철야시장조던역야시장야시장야시장
템플스트리트 야시장

6. 늦은 저녁 식사

밥을 먹고 야시장을 구경하기엔, 야시장 마감 시간이 있었기에 자연스레 저녁이 늦어졌다. 사실 저녁이라기보다 야식에 가까운 시간이었는데, 돌이켜보면 가장 맛있게 먹었던 식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식사식사식사
우리의 저녁 식사


WANNA REA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