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너리드 : 이야기/가르치는 용기

4. 다음 주 목요일에 게임할게요! (가르치는 용기)

by WANNA READ 2022. 7. 25.
반응형

네 번째 이야기

무언가를 배우는 일은 어른들에게도 쉬운 일이 아니다. 하물며 이제 학습 면역력을 길러가는 아이들에게 공부란 늘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따라서 완급조절이 필요한데 학원에서 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게임하는 날을 정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숨 쉴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다.

 

우리 학원에서는 재미있게도 아이들이 직접 게임하는 날을 정할 수 있는 제도가 있다. 물론 그런 권한을 얻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그중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한 달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학원에 나온 학생

2. 한 달 동안 한 번이라도 테스트에서 100점을 맞은 학생

3. 한 달 동안 숙제를 한 번도 빠지지 않고 해온 학생

그리고 게임의 1등에게는 아이들이 평소에 원했던 엄청난 혜택들을 걸어놓는다.

 

초등학교 3학년이던 준범이는 이 제도가 생기자마자 자기가 첫 번째로 권한을 받겠다며 날짜를 세기 시작했다. 준범이는 여러 가지 부면으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는데, 학원도 일찍 오고, 공부하는 내내 좋은 집중력도 보여주었다.

이러한 열정은 좋은 습관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그 습관이 전파되기 시작했다.

 

마침내 한 달이 지나고 준범이는 그 제도를 만든 이후 가장 첫 번째로 게임하는 날을 정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준범이는 그 권한을 받자마자 같은 시간대에 공부하는 친구들과 함께 게임할 날을 상의하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이렇게 말했다.

'선생님! 다음 주 목요일에 게임할게요!'

 

가르치는 용기

4. 다음 주 목요일에 게임할게요!

(WANNA READ, 워너리드)

 

전자책 출간 '가르치는 용기'를 소개합니다.

사랑받는 학원이란 어떤 곳일까요?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원, 아이들이 떠나고 싶어 하지 않는 학원입니다. 그런 학원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아낌없

wannar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