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너리드 : 여행기/중화권 여행

(중화권 여행 5-11) 웨이하이 토치8번가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

by WANNA READ 2025. 10. 13.
반응형

토치
웨이하이 여행

중국 SNS에서 핫플인 거리가 있다고 했다. 웨이하이를 여행한다면 가보면 좋은 추천 여행지이기도 했다. 토치8번가(火炬八街).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해변 거리로 다양한 카페와 상점들이 밀집해 있는 곳. 많은 사람들이 웨이하이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곳에 온다고 하는데, 우리의 출발지는 묘두산이었기 때문에 그곳에서 택시(디디)를 타고 왔다. 시내에서 버스를 타면 한 시간쯤 걸리는 곳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중간 지점에서 출발해서인지 15분? 20분쯤 걸린 듯했다. 확실히 여행지답게 차량이 많아 중간 해변가에서 내렸다. 그렇게 조금 걷다 보니 토치8번가, 그 길이 나타났다.

해변가해변가해변가해변가
토치8번가에 주변 해변길

양쪽으로 카페들이 있을 뿐, 언덕을 오를 때는 이곳이 그냥 번화가여서 인기가 있나 싶었다. 하지만 조금 더 올라가다 보니 사진 찍어주겠다고 호객 행위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기 시작했고, 사람들이 하나같이 바다를 등지고 사진을 찍고 있었다.

토치8번가토치8번가
토치8번가

그래서 나도 나름 꼭대기로 보이는 곳까지 오른 후 뒤돌았다. 그제야 인터넷으로만 보던 풍경이 눈에 들어왔다. 날씨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

토치8번가토치8번가
토치8번가

바이두에서 이곳을 쳐보니 날씨가 좋을 땐 이렇다고 한다.

토치8번가토치8번가
토치8번가
토치8번가 (출처:바이두)

길이가 그리 길지 않지만 골목골목도 잘 꾸며져 있었고, 다양한 곳에 포토존이 있어 여행객들을 잡았다. 해변가로는 음식점들이 줄지어 있어 역시나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이곳만의 마그네틱이 우리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토치8번가위해토치8번가마그네틱
토치8번가

우리는 커피를 마시기로 하고 카페를 고르기로 했다. 주변 카페들이 많았는데 사람이 많아 앉을자리가 없어 다시 나온 곳도 있었다. 그러다 토치8번가와 해변이 이어지는 곳 구석에 자리 잡은 한 카페로 들어갔다. INSEA 카페라는 곳이었다. 건물 외관으로 보면 2층이 있어 보여서 들어갔으나 2층은 다른 건물이었다. 1층만 있는 규모가 작은 카페였다.

카페
INSEA

내부는 좁았지만 분위기는 있었다. 작은 세모창으로 보이는 바다가 분위기를 더했다. 커피맛도 좋았다. 주변에 크고 화려한 카페들부터 들어가서 자리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없어서 나왔지만, 결론적으로 여기가 더 마음에 들었다.

카페카페카페카페카페
INSEA COFFEE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먹으며 추웠던 몸을 좀 녹이고 앞 해변을 잠시 나가 구경했다. 곧 비가 올 것 같은 날씨였고 추위 탓에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남아있는 흔적이 이곳이 인기 해변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해변해변해변해변
해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