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너리드 : 이야기/가르치는 용기

29. 저는 이 구조가 맘에 들어요! (가르치는 용기 2)

by WANNA READ 2023. 2. 14.
반응형

29번째 이야기

보통 학원 공간을 떠올리면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의 공간에 벽을 바라보고 일렬로 책상이 나열된 모습이다. 생각해 보면 이 구조가 가장 효율적인 구조가 아닐까 싶다. 선생님과 아이들의 동선 방해를 최소화하고, 공간도 넓어 보이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집중하기에도 좋은 배열인 것 같다.

 

어느 날 가만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바라보다 문득 학원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었다. 매번 같은 모습을 봐서 지겨웠을까. 그래서 그날 학생들이 모두 돌아가고 난 뒤 나는 책상을 옮기기 시작했다나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다 시간도 늦어져 대충 마무리를 하고 집에 와야 했는데, 책상 구조로 인해 교실은 마치 미로와 같이 되었다.

 

다음 날 아이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서로 원하는 자리를 맡아가며 학원 교실의 바뀐 모습에 만족해했다. 그날 지혜는 주어진 공부를 다 하고 집에 가기 전 이렇게 말했다.

저는 이 구조가 맘에 들어요! 다시 바꾸지 마세요!’

 

그렇게 우리는 3달 정도를 미로와 같은 공간에서 공부했다.

 

가르치는 용기 2

29. 저는 이 구조가 맘에 들어요!

(WANNA READ, 워너리드)

 

전자책 출간 '가르치는 용기 2'를 소개합니다.

를 써보겠다고 마음먹은 그때가 기억납니다. 그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오면서 있었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하나씩 꺼내어 추억하며 정리해보고, 필요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그

wannar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