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Book Review) & 정보/건강하게 사는 법

당연한 말이지만, 건강을 지키는 5가지 방법 [아버지가 보내주는 건강 이야기 10]

by WANNA READ 2023.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버지가 보내주는 건강이야기 열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당연한 말이지만 건강을 지키는 절대적인 법칙, 방법 5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참 모르지 않지만 지키기도 쉽지 않은 것들인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건강 지키는 방법
건강을 지키는 5가지 방법


건강을 지키는 5가지 방법

건강은 단순히 병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사회적으로 모두 평안한 상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소개해 드리는 5가지 방법은 당연한 말이지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절대 법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건강을 위해 다음의 습관을 들여보시기 바랍니다.

1.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습관입니다. 운동은 신체의 근육과 뼈를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150분의 중등강도 신체활동을 하거나, 75분의 고강도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만약 시간을 내기가 힘들다면 걷기 운동이라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지난 포스트인 걷기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아버지가 보내주는 건강이야기 8]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걷기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아버지가 보내주는 건강이야기 8]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걷기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행동이자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가지 걷기의 이점들이 있겠지만 그중 10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wannaread.tistory.com

2. 균형 잡힌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이란,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단을 의미합니다. 곡류, 채소, 과일, 단백질, 지방 등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일일까요? 흥미롭게도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vs 나쁜 음식 10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해 보세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vs 나쁜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 공복인 상태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와 아침, 공복에 먹으면 나쁜 음식 10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우선 좋은 음식 10가지부터 살펴볼까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wannaread.tistory.com

3. 충분한 수면

수면은 신체의 회복과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성인은 하루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런데 잠이 잘 안오시나요? 잠을 잘 자기 위한 3가지 조건!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잠을 잘 자기 위한 3가지 조건! (213)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생각해 볼 주제는 우리의 수면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잠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건강 상식일 것 같은데요. 많은 경우에 수면장애

wannaread.tistory.com

4. 금연, 금주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흡연은 암, 심장병, 폐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음주는 간질환, 암, 심장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흡연은 정말 백해무익한데요. 알면서도 쉽지 않은 것이 금연인 것 같습니다. 혹시 금연할 때 혹시 이런 생각이 드시진 않으신가요?

 

금연할 때 혹시 이런 생각이 드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의 건강 관련 포스팅은 금연과 관련된 주제입니다. 금연은 어쩌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다짐하고 실패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변에 그 정보도 많고, 그 사

wannaread.tistory.com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상승하고, 면역력이 저하되며,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등의 정신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취미 활동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 한 가지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스트레스 대처법! 정동발산형 스트레스 대처법을 아시나요?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스트레스 대처법! 정동발산형 스트레스 대처법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워너리드입니다. 오늘 함께 생각해 볼 내용은 스트레스 대처법입니다. 이미 다양한 스트레스 대처법들이 많은데요. 그동안 블로그에도 스트레스와 관련된 포스팅을 해왔습니다. 그

wannaread.tistory.com


WANNA READ

반응형

댓글